[설레는 남자노래] 김형중 - 그랬나봐 [듣기/가사/뮤비]


[노래방에서 부르기 쉬운 남자노래]

김형중 - 그랬나봐


소년같으면서도 풋풋한, 덜 다듬어져있는 듯한 목소리가 매력인 김형중의 발라드 장르의 노래입니다.

발매일은 2003년 2월 14일이며, 곡명은 앨범 [Kim Hyung Joong 1] 수록곡 "그랬나봐" 입니다.


김형중이 "왜 형은 나한테 슬픈 짝사랑 노래만 줘요?" 라고 물어본 적이 있었는데, 유희열은 "네 목소리를 들으면 그런 곡과 그런 가사 밖에 생각이 안 난더라."라고 말했다고 한다. 참고로 유희열은 그랬나봐, 좋은 사람 같은 몇몇 노래는 아예 김형중에게만 주려고 김형중 목소리에 맞게 만들었다고 했으며, "내 음악인생에 빼 놓을 수 없는 사람들을 말하라면 김형중은 무조건 포함된다."라고 한 적도 있을 정도로 김형중의 목소리를 좋아하는 사람이다.

- 나무위키 발췌


아래의 영상에서 만나보시죠.


※ 동영상이 안 나올 경우 댓글로 알려주세요.



김형중 - 그랬나봐


작사

유희열


작곡

유희열


편곡

유희열


가사

많은 친구 모인 방 그속에서 

늘 있던자리에 니가 가끔보이지 않을때 

내가 좋아했던 너의 향길 맡으면 

혹시 니가 아닐까 고개 돌려 널 찾을때 

우연히 너의 동넬 지나갈때면 

어느새 니 얼굴 자꾸 떠오를때 

그랬나봐 나 널 좋아하나봐 

하루하루 니생각만 나는걸 

널 보고싶다고 잘할수 있다고 

용기내 전활걸고 싶었는데 

그게 잘안돼 바보처럼 


우연히 너의 메일을 알게되면서 

모니터앞에 널 밤새 기다릴때 

그랬나봐 나 널 좋아하나봐 

하루하루 니생각만 나는걸 

널 보고싶다고 잘할수 있다고 

용기내 전활걸고 싶었는데 그게 잘안돼 

말 하지 못한 막막함을 너는 알고 있을까 

오랫동안 기다려온 사람 내앞에 숨쉬고 있는걸 

그랬나봐 나 널 좋아하나봐 

하루하루 니생각만 나는걸 

널 보고싶다고 잘할수 있다고 

용기내 전활걸고 싶었는데 그게 잘안돼 

넌 언제나 나를 꿈꾸게 하지 

지금보다 더 좋은 남자 되고싶다고 

널 만나러 가는 이시간 난 연습해 

그토록 오랜시간 가슴속에 숨겨 왔던말 

사랑해 



한줄리뷰 : 김형중의 목소리에 '그랬나봐' 라는 곡은 정말 잘 어울린다.


※ 음원 및 가사 등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작권자에게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