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식 남자노래] 현진영 - 흐린 기억속의 그대 [듣기/가사]


[노래방에서 부르기 쉬운 남자노래] 현진영 - 흐린 기억속의 그대


SM의 1호 가수 현진영의 댄스 장르의 노래입니다.

발매일은 1993년 11월이며, 곡명은 앨범 [New Dance 2] 수록곡 "흐린 기억속의 그대" 입니다.


현진영의 대표 싱글 ‘흐린 기억속의 그대’가 수록된 <SM> 아티스트의 첫 메가 히트 앨범. 

뉴 잭 스윙과 힙합이 미국에서 주류의 대세를 이루던 시절에 현지의 사운드를 추구하려고 애썼던 작품. 

후속 싱글로 히트했던(‘현진영 Go 진영 Go’로 많은 이들이 제목을 알고 있는) ‘너는 왜’ 역시 당시 한국 주류 가요로서는 아무 멜로디도 없이 랩으로만 이뤄진 곡으로 서구 힙합의 공식을 완전히 따라간 트랙이었다. 

신중현, 사랑과 평화의 곡들을 랩/힙합 형태로 커버한 것 역시 특색이 있었다. R&B발라드 ‘너에게만’은 이현도의 작품.

- 벅스에디터 발췌


아래의 영상에서 만나보시죠.


※ 동영상이 안 나올 경우 댓글로 알려주세요.



현진영 - 흐린 기억속의 그대


작사

이탁


작곡

이탁


편곡

이탁


가사

안개빛 조명은 흐트러진 내몸을 감싸고 

술에 취해 비틀거리는 우예~ 

나의 모습 이제는 싫어 슬뜰르를 예 


뽀얀 담배 연기 화려한 차림속에 거울로 비쳐오는 

초라한 나의 모습 변화된 생활속에 

나만의 너는 너는 너는 잊혀져 가고 

여인들의 열기 속에 흔들리는 촛불마져 

나를 처량하게 만드는 것만 같아 견딜수 없어 

싸늘한 밤 거리를 걷다가 무거워진 내 발걸음 

흐린 기억 속에 그대 그대 그대 모습을 사랑하고 싶지만 

돌아서 버린 너였기에 멀어져버린 너였기에 

소중한 기억속으로 접어들고 싶어 

흘러가는 시간 속에 속에 

나만의 모습 찾을 수가 없어없어 

흐트러진 나의 마음 무질서한 공간에서 

슬픔에 찬 나의 마음 이젠 이젠 이젠 이젠 잊고 싶어 

내곁에 있어줄수 없나 왜 내마음 모두 남겨 버린채 

내 곁에서 멀리 떠나가버린 

흐린 기억속에 그대 모습 떠올리고 있네 

하 하루 지나고 지나도 왜 너를 잊을 수가 없는가 

내곁에서 멀리 떠나가버린 

흐린 기억속의 그대 모습 떠올리고 있네 


싸늘한 밤 거리를 걷다가 무거워진 내 발걸음 

흐린 기억 속에 그대 그대 그대 모습을 사랑하고 싶지만 

돌아서 버린 너였기에 멀어져버린 너였기에 

소중한 기억속으로 접어들고 싶어 

흘러가는 시간 속에 속에 

나의 모습 찾을 수가 없어없어 

흐트러진 나의 마음 무질서한 공간에서 

슬픔에 찬 나의 마음 이젠 이젠 이젠 이젠 잊고 싶어 



한줄리뷰 : 회사 회식때 부르면 모두가 좋아할만한 노래


※ 음원 및 가사 등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작권자에게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