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방에서 부르기 쉬운 여자노래] 박기영 - 시작 [듣기/가사]


[노래방에서 부르기 쉬운 여자노래]

박기영 - 시작


대표적 여성 싱어송라이터 박기영의 락 장르의 노래입니다.

발매일은 1999년 4월 27일이며, 곡명은 앨범 [Promise] 수록곡 "시작" 입니다.


박기영 최고의 히트곡이자 현재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대표곡. 


원곡은 당시 모던록의 주류를 이끈 것이나, 이 앨범에서는 어쿠스틱 편곡에 맞게 멜로디 라인을 변경하고 레게, 재즈 느낌을 부가해 완전히 새로운 곡으로 변신했다. 


지난 4월 EBS '스페이스 공감' 4주년 특집 때 발표한 버전으로 공연과 방송 당시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으며, 네이버 '이 주의 라이브'에서는 역대 최고의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훗날 재즈 음악에 도전해 보고 싶은 소망의 첫 계단을 오른 의미를 담고 있기도 하다. 

- 앨범 [Acoustic + Best] 발췌


아래의 영상에서 만나보시죠.



박기영 - 시작


작사

오석준


작곡

오석준, 신동우


편곡

오석준, 손무현


가사

오직 너만을 생각한 

밤이 있었어 

내가 정말 왜 이러는 건지 

아무래도 니가 너무 

좋아진게 아닐까 

이게 바로 사랑인가 봐 

처음 본 순간 나는 느꼈어 

내가 기다리던 사람이 바로 

너란 걸 

난 네게 말하고 싶어 

너를 사랑하고 있다고 

모든 것을 네게 주고 싶다고 

어떡해야 내 마음을 알겠니 

니가 나의 전부라는걸 

나의 마음을 너에게 보여주기가 

이렇게도 어려운 줄 몰랐어 

너를 위한 생각에 그렇게 

많은 날들이 

힘들게만 느껴진 거야 

처음 본 순간 나는 느꼈어 

내가 기다리던 사람이 바로 

너란 걸 

난 네게 말하고 싶어 

너를 사랑하고 있다고 

모든 것을 네게 주고 싶다고 

어떡해야 내 마음을 알겠니 

니가 나의 전부라는걸 

이젠 혼자라고 생각하지마 

너를 사랑하는 내가 있잖아 

네게 말하고 싶어 

너를 사랑하고 있다고 

모든 것을 네게 주고 싶다고 

어떡해야 내 마음을 알겠니 

니가 나의 전부라는 걸 

어떡해야 내 마음을 알겠니 

니가 나의 전부라는 걸 

니가 나의 모든 거야 



한줄리뷰 : 오래된 곡이지만 누구나 한 번씩은 들어봤던 노래


※ 음원 및 가사 등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작권자에게 있습니다.


728x90